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아마존 당일배송

by 일일과제중 2020. 8. 16.

아마존의 성장이 엄청납니다. 석달 만에 10년치 성장을 이뤘습니다. 이미 어마어마한 기업인데 석달 만에 성장을 더 했다니 놀랍습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마트는 월마트인데 아마존이 이 아성을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월마트에서 물건을 사는 방식은 우리나라와 비슷합니다. 카트를 끌고, 물건을 담고, 쇼핑 리스트에는 없지만 할인 상품도 담습니다. 마트같은 경우 충성도 높은 고객들이 많이 포진하는데 월마트도 미국에서 가장 충성도 높은 소비자를 많이 보유한 유통업체입니다.

아마존이 이 충성 고객마저 돌아서게 만들고 있습니다. 월마트와 아마존의 지출이 7:3 정도 되었는데 5:4로 차이가 좁혀졌습니다. 몇 달만에 아마존이 소비자를 만족시킨 것입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되면서 아마존은 초기에 고전했습니다.

배송 시간도 늦고 재고 확보도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상황에서도 17만 5000명을 고용해 대응책을 마련했고 주식은 상승했습니다. 변화는 소비자가 오프라인 시장처럼 온라인 쇼핑에서도 이것 저것 둘러본 것입니다. 생각한 것만 사지 않고 오프라인 쇼핑처럼 온라인 쇼핑을 즐깁니다.

아마존은 소비자의 이러한 행동을 파악하고 상품 다양화와 쇼핑을 편하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추천 시스템, 결제 단계 간소화 등입니다. 당일 배송으로도 고객을 사로 잡았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 아마존이 없지만 타 국가에서 아마존을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해외 직구로 종종 이용하고는 하는데 정식으로 국내에서 서비스를 론칭했으면 좋겠습니다. 

'라이프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정판 자동차  (0) 2020.08.17
한화 니콜라 투자  (0) 2020.08.17
취업 키워드 4가지  (0) 2020.08.14
창고형 편의점 나우픽 B마트  (0) 2020.08.14
갤노트20 자급제폰 완판  (0) 2020.08.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