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니콜라 주가 급락

by 일일과제중 2020. 9. 14.

니콜라는 제2의 테슬라로 불릴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는 미국의 수소전기트럭업체입니다. 주가도 75달러 정도로 낮지 않은 편입니다. 그러나 현재 힌덴버그가 니콜라의 기술이 과대 평가 되었다고 지적하며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약 11.33% 떨어졌습니다.

힌덴버그는 공매도 투자자 및 리서치기관입니다. 힌덴버그의 보고서로 주가가 급락한 니콜라의 가격은 37,57달러입니다. GM과의 제휴로 도약을 하는가 싶더니 다시 떨어진 것입니다. 힌덴버그의 주장은 니콜라가 사기라는 겁니다. 다 거짓말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배터리 기술을 보유한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GM과의 파트너쉽도 GM의 배터리 기술을 이용하기 위해 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수소발전 기술 역시 가지고 있지 않다고 했습니다. 외부의 것을 자사 것처럼 꾸몄다는 것입니다. 

힌덴버그 말고도 블룸버그 역시 니콜라에 의문을 제기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힌덴버그의 주장은 블룸버그의 의견을 입증 및 증거를 제시한 것입니다. 이 영향으로 주가가 급락하자 니콜라 CEO는 곧 반박 보고서를 내놓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니콜라 지분을 갖고 있는 한화솔류션 역시 영향을 받았습니다. 

테슬라도 처음에는 사기꾼 소리를 들었지만 현재는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번 사태에서 니콜라는 과연 진짜 제 2의 테슬라가 될 수 있을지 아니면 진짜 사기일지 추후 행방이 궁금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