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국민신문고 민원 빅데이터 오늘의 민원은?

by 일일과제중 2021. 4. 11.

안녕하세요. 이모저모입니다.

 

민원을 신고하는 곳을 대표하는 홈페이지가 바로 국민신문고이지요. 국민신문고에서는 민원신고 말고도 국민제안, 국민 생각함, 민원빅데이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민원 빅데이터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민 신문고 민원 빅데이터 이용방법  

 

 

 

국민신문고를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입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한눈에 보는 민원 빅데이터 요약이 보입니다.

 

 

다시 위로 올라와서 메뉴 중 민원빅데이터를 클릭해주세요.

 

 

한눈에 보는 민원 빅데이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늘의 이슈 중 1위는 횡당보도 앞 불법 주정차네요. 최다민원신청은 경기입니다. 한 번 클릭해 보겠습니다.

 

 

지역별 현황을 자세하게 볼 수 있네요. LH 문제가 심각한데 빅데이터로도 바로 알 수 있네요.

 

 

더 다양하게 정보를 얻고 싶다면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민원 빅데이터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셨다면 좌측의 공유 버튼을 눌러(모바일은 하단) 지인들께 공유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다 다양한 홈페이지 소식은?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 자소서, 논문, 과제, 프로젝트 시 필수!

SBS 온에어 드라마 무료 보기! 예능, 스포츠도 있네

3시 신도시 청약일정 알리미 신청 방법 위치도 정확히 알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