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생활정보

2020 mama 대상 방탄소년단 8관왕 앨범상

by 일일과제중 2020. 12. 7.

2020 mama 대상 BTS 8관왕 앨범상 

2020 mama가 6일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가수,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등 4개의 대상을 석권했습니다. 더불어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 베스트 남자 그룹,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베스트 뮤직비디오 수상자가 되어 8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세븐틴, 아이유, 블랙핑크는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세븐틴은 노터블 어치브먼트 아티스트, 글로벌 페이보릿 퍼포머,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 10을 수상했습니다. 아이유는 여자 가수상,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베스트 컬래버레이션을 수상했고 블랙핑크는 베스트 여자 그룹,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 부문의 수상자였습니다. 

 

이번 2020 mama는 6일 오후 개최되었고 무려 6시간 동안 K팝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VR과 AR 등의 첨단 기술이 덧붙여져 시, 청각을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오후 6시에 시작된 2020mama는 7일 00시를 지나서야 끝을 맺었습니다. 

2020 mama는 최초로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 mama입니다. 관객들과 직접 만남이 어려워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팬들과 긴밀한 유대감을 쌓았습니다. 이번 콘셉트는 뉴토피아였는데 음악을 통해 전세계 팬들을 하나로 연결하고 새로 만날 수 있는 세상을 의미합니다.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보아가 꾸민 특별 무대와 제시, 화사의 비의 깡 컬레버레이션, 크래비티의 몬스타엑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방탄소년단 곡을 커버해 또 다른 재미를 줬습니다. 방탄소년단의 ON 무대만 사전 녹화로 진행하고 실제 시상식 현장에서 다이너마이트와 라이프 고즈온을 소화했습니다. 

댓글